회원 가입

(사)민족미술인협회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로 (사)민족미술인협회는 창립 26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1985년 민족미술협의회가 결성되어 전국민족미술인연합으로 다시 2000년도부터 사단법인 민족미술인협회로 명칭이 변경된 것입니다.


살벌했던 80년대 군사독재시절의 폭압정권하에서 탄생한 민미협은 그동안 새로운 역사의식과 현실인식을 일깨우는데 선도적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온갖 불이익과 위험을 무릅쓰고 개인적인 희생을 감수하며 독재에 항거하고 민주화와 분단조국의 현실, 사회적 갈등과 모순을 드러내고 극복하고자 고군분투 하였습니다.

또한 당시 한국미술계의 고질적인 병폐와 왜곡된 문화의식을 바로잡기 위해 출범한 민미협의 출현은 미술사에서 가히 획기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최근의 정세를 보면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인 남북의 화해와 협력 분위기는 현 정부 초반부터 갈등과 대결로 바뀌더니 급기야는 전쟁위기로 치닫고 있습니다. 그토록 염원하던 민족평화통일은 더욱 멀어지기만 하는 안타까운 오늘의 현실입니다.


이에 미술계의 유일한 진보단체인 민미협의 존재가치는 이미 다양하게 입증되었지만 새로운 과제가 대두하고 산적되어 무거운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기만 합니다. 그러나, 우리 민미협 회원들의 탁월한 역량이나 차별화 된 지혜는 큰 자산이자 저력으로 남아있습니다. 유능한 인자들로 구성된 민미협 회원들의 의미있는 발자취는 바로 우리미술계의 새로운 역사로 기록될 것입니다.


미술계의 발전과 견제는 물론 사회전반의 민주화와 정의를 수호하기 위한 진보의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민미협의 건재만으로도 희망이 됩니다. 전국의 14개 지회와 12개 지부의 눈부신 활약상은 민미협의 정체성과 우월성을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민미협은 민족의 현실을 직시하며 삶과 예술의 아름다운 조화를 위한 창의적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그리고 올바른 미술문화의 새로운 장을 지속적으로 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계기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기본 정보
아이디 *

사용자 ID는 3~20자 사이의 영문+숫자로 이루어져야 하며 영문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

비밀번호는 6~20자로 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
이름 *

이름은 2~40자 이내여야 합니다.

닉네임 *

닉네임은 2~40자 이내여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 *

메일주소는 메일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이나 찾기 등에 사용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질문/답변 *

홈페이지

홈페이지가 있을 경우 입력해주세요.

블로그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을 경우 입력해주세요.

생일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메일링 가입

메일링 가입이 체크되지 않으면 단체메일 발송시 메일을 받지 않습니다.

추가 정보
직업 *

자택주소 *

자택전화 *

직장주소 *

직장전화 *

모바일 *

취소


XE Login